경동 나비엔 보일러는 다양한 에러코드를 통해 문제 발생 시 사용자에게 알림을 줍니다. 이 글에서는 에러코드 확인 방법과 주요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확인방법
1.1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1.2 상단 가운데에 있는 간편상담 - AI A/S 접수를 클릭합니다.
1.3 하단에 있는 사진 올리기에서 에러코드가 발생한 실내온도조절기 사진, 보일러 명판 사진, 설치환경 사진을 등록하고 AI분석을 합니다.
2. 경동나비엔 보일러 주요 에러코드와 해결방법
2.1 에러코드 02E (저수위 현상)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배관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단수 여부 확인, 배관 동결 여부 확인, 직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물을 보충합니다.
2.2 에러코드 Er351 (물 보충 실패)
보일러에 물이 5분 이내 보충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통 겨울철 배관이 얼었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물 공급 상태 확인 후 직수 밸브를 열고 물이 제대로 흐르는지 점검합니다. 누수가 있다면 빠르게 조치해야 합니다.
2.3 에러코드 Er407 (온도 센서 문제)
온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가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로, 사용자가 직접 조치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조치 방법: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요청합니다.
2.4 에러코드 Er311 (팽창탱크 수위 센서 문제)
팽창탱크의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가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조치 방법: 센서 교체 또는 점검이 필요하므로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2.5 에러코드 03E (불착화)
가스 밸브가 잠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스 공급을 확인한 후 재가동해보세요.
2.6 에러코드 04E (의사화염)
보일러 연소 후 화염 감지에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2.7 에러코드 06E (난방공급센서 쇼트)
난방 또는 온수를 잠시 끈 후 보일러를 다시 가동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2.8 에러코드 09E (회전수 이상)
급배기통 설치 상태를 점검하고 재가동합니다.
2.9 에러코드 28E (배관 누수)
배관에 물이 새는지 확인한 후 누수가 발생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3. 보일러 교체
보일러가 노후화 되었거나 잦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보일러를 교체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에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에는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 확인하시어 교체하는 방법도 좋은 방안 중 하나입니다.
4. 경동나비엔 보일러 A/S 정보
자가진단이 가능한 에러코드는 위의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복잡한 문제는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1588-1144)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5. 마무리
자가진단 후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으면,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온도 센서나 팽창탱크 관련 문제는 전문적인 점검이 필요하므로 즉시 A/S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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